고객센터

|
언제나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출장방문 A/S

TEL : 1666-3172

  • 업무시간 : 09: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 점심시간 : 13:00 ~ 14:00
노트북,태블릿 A/S

TEL : 02-3272-1003

  • 업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 점심시간 : 13:00 ~ 14:00
주변기기 A/S

TEL : 02-3272-1002

  • 업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 점심시간 : 13:00 ~ 14:00
작성일 : 2019-08-07 메인 목록
[공지] [중요] 드라이버 설치시 주의 사항 안내
글쓴이 :  한성컴퓨터 조회 : 250,140

자사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는 각 노트북에 맞게 설계/제작된 전용 드라이버 입니다.

 

해당 드라이버는 노트북의 모든 기능을 온전히 사용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며 전용 드라이버가 아닐 경우 기능이

 

정상 작동되지 않거나 블루스크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 발생을 최소화 하고자 아래에 주의 사항을 올려 드립니다.

 

※  주의 사항  ※

 

1. Windows 설치는 꼭 순정 버전의 Windows 이미지를 이용하여 설치해 주십시오. 

  

순정 버전이 아닌 인터넷 등에서 받을 수 있는 수정 버전의 Windows 이미지는 순정 버전과 다르게 각종 드라이버

가 포함된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전용 드라이버가 아닌 드라이버가 자동 적용되어 기능이 정상 작동되지 않거

나 블루스크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님들께서 제품의 불량으로 생각하실 수 있으나 이는 정상

적이지 않은 드라이버로 인한 문제일 가능성이 높으며 소프트웨어 문제로 서비스센터에서 처리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므로 꼭 순정 버전의 Windows 이미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 사항 ※

각 드라이버는 출시 당시의 Windows 버전에 맞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해당 버전은 각 드라이버 게시글에

표기되어 있으므로 꼭 표기되어 있는 버전(혹은 그 이상)의 운영체제를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버전

보다 낮은 버전의 운영체제를 설치 할 경우 일부 기능이 정상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Windows 10 제품의 경우 Windows 11 드라이버가 별도로 안내가 있기 전까지 설치를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설치시 일부 기능이 정상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Windows 버전 확인 방법 ※


 

 

순정버전의 Windows 이미지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uperstore.co.kr/src/customer_center/read.html?menu=faq&wr_id=681

 

 

 

2. 드라이버 설치는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해 주십시오. 

  

Windows 설치를 마친 후(혹은 설치 중) 드라이버 설치 전 인터넷을 연결 할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업데이트를 통

해 자사에서 제공되는 전용 드라이버가 아닌 마이크로소프트에 등록된 칩셋에 따른 공용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

치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위 설명드린 대로 기능이 정상 작동되지 않거나 블루스크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

니다. 드라이버는 미리 받아서 USB 메모리 등에 보관하여 주시고 Windows 및 드라이버 설치 과정에서는 꼭 인

터넷 연결을 하지 마시고 설치 진행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드라이버는 모두 받아 압축을 풀어 순서대로 설치해 주십시오. 

  

모든 드라이버는 그에 따른 역할이 있습니다. 각 드라이버는 지정된 부품의 정상적인 구동을 위해 설계 되었고 

그 기능을 위해 존재 합니다. 이 가운데 일부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을 경우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각 드라이버는 설치시 파일이나 레지스트리의 꼬임을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 설치 순서가 존재 합니다.

각 드라이버는 01_Chipset.zip, 02_VGA.zip 등 앞에 숫자로 번호가 붙어 있습니다. 이 순서를 지키지 않을 경우

파일이나 레지스트리의 꼬임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꼭 순서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 사항 ※

.zip 파일은 압축 파일입니다. 압축이 된 상태에서 압축을 풀지 않고 압축프로그램으로 파일을 열어

실행 할 경우 설치가 되지 않으므로 꼭 압축을 풀은 상태에서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권장 : 반디집을 이용하여 "각각 파일명 폴더에 풀기" 로 압축을 푸시면 파일 이름과 동일한 폴더에

압축이 풀리고 그 폴더 안에서 설치 파일을 실행 하시면 수월하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제품의 경우 옵티머스 모드에서 Intel -> nVIDIA 순서로 설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옵티머스를 끄고

사용하시더라도 꼭 옵티머스 모드에서 Intel -> nVIDIA 순서로 두 드라이버를 모두 설치 한 뒤 옵티머스를 끄고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4. 드라이버 설치 중 재부팅 메시지가 나오면 꼭 재부팅을 해 주십시오. 

  

각 드라이버를 설치 중 설치가 완료 되면 재부팅 메시지를 표시하는 드라이버들이 있습니다. 이 드라이버들은 

재부팅을 통해 드라이버의 설치를 완료 하게 됩니다. 만약 재부팅을 하지 않고 다른 드라이버를 설치할 경우

파일이나 레지스트리 꼬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해당 부품이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거나

블루스크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드라이버 설치 중 재부팅 메시지가 표시되면 꼭 재부팅을 하시어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사전에 방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꼭 자사에서 제공된 전용 드라이버를 사용해 주십시오. 

  

간혹 3DP 등의 드라이버 자동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칩셋 제조사에서 직접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자사 에서 제공되는 전용 드라이버가 아닌 칩셋에 따른 범용 드라이버를 

설치하게 되며 이 역시 기능이 정상 작동 되지 않거나 블루스크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절대 3DP 등의 

드라이버 자동 설치 프로그램이나 칩셋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범용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메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