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데스크탑 A/S

02-3272-1003

업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3:00 ~ 14:00

노트북,태블릿 A/S

02-3272-1003

업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3:00 ~ 14:00

주변기기 A/S

02-3272-1002

업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3:00 ~ 14:00

전자칠판,전자교탁 A/S

02-3272-1003

업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3:00 ~ 14:00

PC방 A/S상담

070-7595-7137

업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3:00 ~ 14:00

prenext

FAQ

알약 랜섬웨어 오탐지 오류(부팅불가/윈도우 진입 불가) 임시 해결방안

2022-08-30
알약 랜섬웨어 오탐지 관련 임시 해결방안입니다.

 

★해당 방안은 임시방편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수 있음을 참고 바랍니다.
또한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알약 공식 답변이 확인될 경우 수정될 예정입니다.

 

1) 알약 랜섬웨어 팝업 확인 후 부팅 불가/윈도우 진입 불가 발생

2) 전원버튼을 눌러 윈도우 진입 동그란모양이 보이면  

   전원버튼을 2~4초 이상 꾹 눌러서 강제로 전원을 끔니다

   3~ 4회 이상 진행 

3) 3~4회 반복하시면 자동 복구모드로 진입이라는 문구가 나오게됩니다


4) 옵션→문제 해결→고급옵션→시작 설정→안전모드 사용 

4-1 안전모드 진입 방법 URL

5) 안전모드 진입 후 돋보기 검색창에 [제어판] 입력 후 실행



6) 프로그램 제거 선택 (선택에따라 이미지는 다를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알약을 찾아 더블클릭또는 마우스 포인터 위치후 우측버튼 클리
   제거 메뉴 선택후 제거가 완료되면 →재부팅 






해당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