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데스크탑 A/S

02-3272-1003

업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3:00 ~ 14:00

노트북,태블릿 A/S

02-3272-1003

업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3:00 ~ 14:00

주변기기 A/S

02-3272-1002

업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3:00 ~ 14:00

전자칠판,전자교탁 A/S

02-3272-1003

업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3:00 ~ 14:00

PC방 A/S상담

070-7595-7137

업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3:00 ~ 14:00

prenext

FAQ

[제품(가전제품)] 다이나킹R30 자주묻는 질문 모음

2024-03-15
1. 흡입만 청소는되나 물걸레청소하면 동작안됨(걸레세척..청소를시작합니다 충전이 완료되었습니다 음성과 함께 청소가 안됨)
답변: 클린스테이션 전원케이블을 이용 전원을 껏다가 다시금켜주시면  청소기기와 클린스테이션 자동 페어링을 진행하여 해결됩니다

  청소기기와 클린스테이션 페어링방법

2. 걸레판/자석/나사 자꾸빠짐

답변: ㄱ. 사용환경특성(러그,패드등)으로 걸레판이 바닥제와 마찰, 걸려서 빠지는경우  어플에서 물걸레 금지구역설정및 가상벽을 설정해주시면됩니다
       ㄴ. 나사가풀리는 경우는   " 죄송하오나  청소기기에서 2IN1청소통만 분리하여   청소통만 택배를 이용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             를 도와드리겠습니다
 
3.전방 라인레이저 센서를 닦아주세요
답변 : 전방 충돌 방지 라인 레이저  센서에 이물질이 있거나 무언가로 가려져 있는것 같습니다.
        부드러운 마른 천으로 전방 충돌 방지 라인 레이저 센서를 닦아 주세요.


가시광선 파장(380~780nm)과 매우 가까운 짧은 파장만 사람의 눈으로도 볼수있습니다 . 가시광선 파장에 가까운 오른쪽 라인레이저는 육안으로 어느정도 보이고 왼쪽 라인레이저는 안보이는것이 정상입니다  


4.클리닝보드 / 세척 싱크에 물이 가득 찼어요 비워주세요.
답변 : 클린스테이션 걸레판을 제거 후 세척싱크에 흡입구 물구멍이 막혀 있는지 확인하고  공제된 솔을 이용 청소영상참고 , 그림 4번과 같이 바로 청소해 주세요(청소는 주에1회이상 세척을 권장드립니다)  , 청소주기는 사용환경에 따라 달라질수있습니다 
      <클린스테이션 청소영상>



 *


5. 와이파이 연결방법
(영상)
공유기변경으로 인한경우  공장초기화진행후 와이파이연결해주시면됩니다
공장초기화 방법은 클린스테이션에서 기기를 분리하여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15초간 길게 눌러주시면 
와이파이연결음성이나오가 계속눌러주시면 음성안내로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전원이꺼집니다 이후 전원버튼을 5초간 눌러서 새로히 와이파이를 잡아주시면됩니다
6. 바퀴불량
답변: 가까운 직영점또는 택배를 이용 청소기기만 보내 AS를 받으셔야 합니다
7. 소음 문제
   ㄱ. 바닥메인브러쉬 / 사이드 브러쉬를  탈착해주신후 없는상태로 기기를  동작해보세요 이상없는경우 청소및 메인브러쉬교체가 필요한것으로보입니다(아래 8번 내용 참고)
   
   ㄴ. 바닥에서 덜컥덜컥거림   플로팅 시스탬 기능으로 메인브러쉬커버의 경우 아래위로 음직이는 기능으로 바닥에 스래바퀴가 밀착           되어 마찰로 발생되는 소리로  신제품들의경우 사용환경이 특히 마루바닥의 환경에서는  결반대방향으로 진행시  덜컥거림이             발생됩니다.    이는 정상소리입니다 



8. 메인 브러쉬 걸려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답변: 바닥 메인브러쉬를 탈착후 베어링을 분리하여 이물질을 제거또는  메인브러쉬교체가 필요합니다


   머리칼락이 많이 감기는 경우는 환경에 따라 다를수 있으며  어플에서 흡입력을 강력으로 변경하는것도 하나의 해결방법입니다




7. 청소기기에서 꿉꿉한 냄새가 나요
답변: 청소기 내부에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세요
        먼지를 방치하지말고 버려주세요
        물세척(물청소) 후 필터와 흡입구및 청소기 내부를 완전건조시켜 사용해주세요
        팁: 먼지통(터스트백) 냄새제거 방향제 탈취제를 이용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8. 필터교체방법

 좌/우 두곳을 눌러 열어주시면 안쪽에 고리가 있으면 고리를 잡아 당겨주시면 됩니다


 <영상> R30 청소통 필터교체 영상

 

 

 9. 계속 위치 선정을 못하는경우 또는 청소는 정상적으로 하나 충전독을 잘못찾아가는경우 (공장초기화는 해봄)

 ㄱ. 맵핑지도 엉킴으로 발생되는 경우 어플지도관리에서 저장된 지도1로 변경확인 또는 공장초기화로 새로히 지도 생성및 설정을 해보       는   방법 

 ㄴ. 클린스테이션 위치문제로도  발생할수 있습니다 클린스테이션은 맵핑지도의 중심으로 클린스테이션이 외부 신호 또는 방해로 인하        여   도 나타날수 있습니다  이경우  클린스테이션 위치를 변경해보시면됩니다 


 10. 원더스홈  기기공유 

 

[원더스] 원더스홈 APP 기기 공유하기 (naver.com) 

 

 11. 클린스테이션 램프등을 끌수있나요?

  사용어플 설정에서 방해금지 시간을 설정해주시면 설정시간에는 램프등이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