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데스크탑 A/S

02-3272-1003

업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3:00 ~ 14:00

노트북,태블릿 A/S

02-3272-1003

업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3:00 ~ 14:00

주변기기 A/S

02-3272-1002

업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3:00 ~ 14:00

전자칠판,전자교탁 A/S

02-3272-1003

업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3:00 ~ 14:00

PC방 A/S상담

070-7595-7137

업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3:00 ~ 14:00

prenext

FAQ

[A/S] 모니터 LCD(액정,패널) 불량기준에 대한 안내

2017-12-21

모니터 품질 보증과 LCD(액정,패널) 불량기준에 대한 안내



모니터 품질 보증

▶ 모니터 제품 무상보증기간: 구매일로부터 12 개월(핵심부품 포함)
ㆍOLED 모니터의 경우 OLED 패널의 무상보증기간은 구매일로부터 36개월 입니다.(번인 증상 포함)
ㆍ구입일자 확인은 구매 내역서(구입 영수증) 혹은 한성컴퓨터 제품관리 전산시스템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품 불량 기준    

▶ 외관 불량
- 전면 케이스 및 베젤에 1mm 이상의 스크래치가 육안으로 발견 된 경우
- 뒷면 케이스 및 받침대에 5mm 이상의 스크래치가 육안으로 발견 된 경우
- 전면 케이스와 후면 케이스의 간격이 3mm 이상인 경우

▶ 화면(화소) 불량
- 40형 미만 모델(화면 크기 기준)
·무결점 모델은 구입후 30일 이내 광점 1개 이상, 흑점 2개 이상의 불량화소가 발생 시 새 제품으로 교체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무결점보증 없음)은 구입 후 30일 이내 전체 영역에서 불량화소(광점,흑점포함) 5개이상 발생되거나 중앙 영역에 3개이상
발생 시 새 제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 40형 이상 모델(화면 크기 기준)
·구입후 30일 이내 전체 영역에서 광점 불량화소 2개 이상, 흑점 불량화소 6개이상 발생되거나 흑점 불량화소가 중앙영역에 2개 이상
발생 시 새 제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 불량화소란?
·광점 불량화소(Bright Dot) - 컬러를 표현 하지 못하는 불량화소
·흑점 불량화소(Dark Dot) - 빛을 표현하지 못하는 불량화소 및 먼지화소

▶ 빛샘 현상
- 패널의 빛샘 현상은 LCD 패널제조 공정상에서 나탈날수있는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한 LCD광학 불균일 현상이므로 빛샘에 인한 보증은 하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