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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운영체제] Windows 10 메이저 업데이트 이후 일부 기능 작동이 되지 않거나 블루스크린이 발생 할 경우

2017-10-26

 

Microsoft는 Windows 10을 출시하며 기존 Windows 제품들과는 다른 업데이트 정책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Windows를 구입하지 않고 기존에 쓰던 Windows 10을 사용하면서 좀 더 소비자 친화적이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며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업데이트는 약 6~8개월에 한번씩 메이저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며 이 업데이트 진행으로 내부 시스템

파일이 변경 되며 각 드라이버 파일의 재 정렬이 이루어 집니다. 

예를 들자면  Windows Key + R -> winver 에서 확인할 수 있는 버전 1703(RS2) -> 버전 1709(RS3) 등

입니다.

자사에서 제공된 Windows 상태로 사용하다 업데이트가 진행 될 경우 큰 문제가 없으나 고객님들께서 사용

하는 도중 보안 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 관련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업데이트 도중 혹은 업데

이트 이후 특정 기능이 작동되지 않거나 사용중 블루스크린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하드웨어의 이상이 아닌 업데이트로 인한 내부 파일의 변화로 발생한 부분으로 원인에 대한 확답을

드리기 어려운 상황이 대부분 입니다.

Windows가 부팅은 되나 문제가 지속 될 경우 Windows를 이전 버전으로 롤백 하여 이전 버전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며 시간적 여유가 있으며 꼭 새로운 버전의 Windows를 사용하여야 할

경우 포맷 후 재설치를 해 주시면 대부분의 경우 큰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업데이트 이후 이전 버전으로의 롤백은 아래 순서에 따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주의 사항 *
본 작업은 PC의 상황에 따라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며 진행중 
실패 할 수 있으므로 꼭 진행 전 중요한 자료의 백업을 하시고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작업 도중 Windows 부팅 불가 혹은 파일의 손상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1. Windows Key -> 톱니 모양 아이콘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2. 업데이트 및 보안 을 눌러 업데이트 화면으로 들어 갑니다.






3. 왼쪽 가운데 즈음의 복구 메뉴를 누르고 -> 이전 버전으로 되돌리기를 선택 하여 이전 버전으로 되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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