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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제품(주변기기)] 블루투스(무선) 연결 및 동작에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주변기기)

2020-08-24

※블루투스 관련 오류 발생 시 우선적으로, 아래의 블루투스 어댑터 제거와, 블루투스 버전을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버전 확인하기

https://www.monsterlabs.co.kr/src/customer_center/read.html?menu=faq&wr_id=1025 


*장치 관리자에서 블루투스 어댑터 제거하는 방법*

먼저,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서, "장치 관리자" 를 검색 합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Bluetooth"를 선택 후, 블루투스 어댑터(INTEL, Radio, Adapter라는 이름을 포함할 수 있음) 이름을 우 클릭 하여, "디바이스 제거" 를 눌러, 드라이버를 제거 해줍니다.

 

pc의 전원을 종료 및 재 시작 하여, 블루투스 드라이버 재설치를 확인 하고, 재설치되지 않는 경우, 다시 장치 관리자에서, 하드웨어 변경사항 스캔을 눌러 주시면 블루투스 어댑터 재설치가 완료됩니다.

 

 

블루투스 기기의 경우, 사용하시는 pc의 블루투스 드라이버나, 사용하시는 장비 등으로 인해 오류 발생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 방법을 따라하여 보셔도, 연결에 문제 발생되는 경우, 다른 pc나, 스마트폰 등을 통해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무선 장비이기 때문에, 무선 신호 간섭이나, 다른 장비를 사용하는 경우, 오작동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환경의 무선 신호 간섭이 없는 곳에서, 기기 사이에 장애물이 있는지 없는지, 기기간 거리는 10m이내에서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부분의 블루투스 장비는 10m이내에서 사용을 권장합니다.)

 

반드시 제품 연결시,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였는지 확인 부탁드리며, 대부분의 기기는 해당 채널을, 3초 이상 길게 눌러, led가 빠르게 깜빡이기 시작 하면, 페어링 모드로 진입된 것 입니다. 이때 기기 검색 및 연결이 가능하며, 특히 아이폰, 맥북과 같은 애플 사 기기에서는,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지 않아도, 목록에 표시, 연결된 것 처럼 보일 수 있으므로, 이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에서 연결에 문제 발생 되는 경우,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나, 연결된 기기를 삭제 및 재설치, 블루투스 무선 기능 초기화를 진행하신 뒤, 기기를 다시 연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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